회원가입 | 로그인 | 즐겨찾기 | 고객센터
알림넷 소개 알림넷 이용 설명서 관심매물 보러가기 알림넷 카카오톡 1:1 상담 카카오옐로우 알림넷 네이버 공식 블로그 facebook 직거래장터 매물 등록 요청 알림넷 즐겨 찾기 www.R-rim.net
  • Notice : 공지사항

[EBN]부동산 정보서비스도 카톡시대 2016-10-24

EBN 기사원문

 

 

http://www.ebn.co.kr/news/view/853086

 

 

 

부동산 정보서비스도 카톡시대

 

카카오톡 통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 개별 매물에 대한 상세 정보도


알림넷 서비스 개시 이후 1000명 회원 확보, 부동산거래시스템도 개발중

 

신상호 기자 (ssheyes@ebn.co.kr)

 

 111111.jpg

 

#. 서울에 사는 A(33)씨는오피스텔을 찾기 위해 알림넷의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활용한다. 강남 지역에 월세 100만원 수준의 오피스텔을 찾는다고 문의하자 알림넷 측은 내부 사진과 함께 비슷한 가격의 매물 정보를 알려줬다. A씨가 "시끄럽지 않고 조용한 입지였으면 좋겠다"고 묻자 이면도로에 있어 상대적으로 조용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A씨는추천받은 매물을 계약할 예정이다.

개인 SNS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활용한 부동산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부동산정보서비스 알림넷은 올해 상반기부터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활용한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전문상담사가 부동산 관련 매물과 입지 등과 관련해, 카카오톡을 통해 1:1 개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부동산업체가 잇따라 내놓은 부동산앱이 단순히 부동산매물 정보만을 일방적으로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이서비스는 희망가격대에 맞는 주택을 추천해주거나, 주택 입지와 내부 인테리어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림넷을 통해 소개되는 부동산매물도 해당 직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입지를 확인하고 사진촬영을 하기 때문에, 개별 부동산중개사가 내놓는 매물 정보보다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부동산앱에서 나왔던 허위매물 등의 문제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도 카카오톡 상에서 알림넷을 친구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어서, 찾는사람이 늘고 있다.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알림넷 측에 따르면, 서비스 시작 반 년만에 2000여명의공인중개사와 일반인 회원이 이 서비스에 가입했다. 현재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통해 하루 평균 10~20건의 상담을 시행하고 있으며, 한 달에 200여건의 거래가 성사되고 있다.

알림넷은 카카오톡 부동산상담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톡을 활용한 부동산 거래시스템 개발도 하고 있다. 부동산전자계약 시스템을 카카오톡과 접목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알림넷 정새무 과장은 "부동산 매물을 상담 담당 부서 직원이 직접 알아보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별적인 내용까지 설명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개별 상담서비스가 제공하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이용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목록